4. 디자이너와 스트릿패션
유행을 창조하고 주도해 나가는 디자이너들. 디자이너들의 컬렉션을 항상 유행을 만들어왔다. 하지만 때로 거리의 패션이 디자이너들에게 새로운 영감을 불어넣어 주기도 한다. 현대에 들어서면서 스트릿패션의 중요성은 점차 커졌고, 사람들이 점차적으로 편하고 캐주얼
패션을 지향하는 2535세대의 인디비쥬얼 컨템포러리 캐주얼. 단순한 패션 스타일만이 아닌, 젊은세대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까지 감각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유니크 스타일을 추구’
컬쳐콜은 빈티지하면서도 밝고 경쾌한 느낌이 지배적이다. 패션스트릿의 젊은 소비자들이 즐기는 웨어러블한 아이
2. 홍대클럽의 총체적 모습
2-1)홍대클럽의 역사
→ 홍대클럽문화의 개념
90년대를 넘어서 문화시장의 개방과 함께 글로벌화 된 소비문화공간의 출현, 소비문화자본의 축적, 디지털 문화의 도래 등은 개인의 자율성, 일상의 문화, 소비욕구, 문화적 활동의 다원화를 가능하게 하는 문화 환경을 만
패션과 함께 어우러지는 것이 특징이었다. 이들은 쇼윈도에 진열된 "모던"한 상품을 몸에 걸치고 서양음악과 양식을 즐기며 영화를 보고 스포츠에 흥을 올렸다. 모던걸의 패션, 문화와 여성 교육, 직업 등을 통해 당시의 여성에 대해 이해해 보려고 한다.
(1) 패션으로 본 근대 여성
근대화가 진
Ⅰ. 서론
유행이란 무엇인가?
1. 유 행
" 유행이란 사회적인 집단 속에서 비교적 짧은 기간 동안 받아들여지고 얼마 안되어 소멸하는 경향을 가진 공통의 집단행위이다"
" 인간 행동이나 사회현상의 획일화 다시 말해서 많은 사람들이 어떤 사상에 동조를 나타내는 것으로 그것도 역사적으로 보아
서론
문화(文化)는 인간이 만들어낸 모든 정신적, 물질적 산물과 그 산물에 의하여 형성된 생활양식, 가치관, 신념, 관습 등을 총칭하는 개념이다. 문화는 인간이 자연과 사회에 적응하기 위해 만들어낸 것이며, 인간의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 개념은 언어의 어원적인 의미와
것과, 90년대의 문화코드가 다시 인기를 끌기 시작하면서 복고열풍이 불고 있다는 점을 꼽을 수 있다. 위협요인(Threat)은 FUBU가 속해있는 스포츠캐주얼(컬쳐캐주얼) 카테고리 내에서 MLB, New Balance등 많은 경쟁브랜드들이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고, 언제든지 신규브랜드가 시장에 진입하기 쉽다는 것이다.
I.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한국청소년개발원(1999)의 조사에 의하면 청소년들이 대중문화라는 말을 들었을 때 가장 먼저 연상되는 것은 대중가요(38.7%), TV(30.9%), 스타(11.2%), 컴퓨터 게임(5.7%), 영화(4.7%)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게다가 TV 프로그램에서의 대중음악이 차지하는 비중을 고려한다면 청소
① 작지도 크지도 않은 스마트한 사이즈
- 스마트폰은 일반 휴대폰에 비해 디스플레이가 크지만 한손으로 작동할 수 있을 정도의 크기로, 기존의 PDA폰이 가진 사이즈 문제를 극복함
② 다양하고 편리한 문자 입력 방식
- 스마트폰은 일반 휴대폰의 키패드 입력방식과 PDA의 터치펜 입력 방식을 모두
(3) 애플의 환경 분석
1) MP3의 탄생
디지털 음악의 혁명을 몰고 온 주역인 MP3 기술은 1990년대 중반에 태어났다. 1995년 7월 14일, 독일 프라운호퍼 게젤샤프트 연구소의 연구원인 칼하인츠 브란덴부르크(Karl- heinz Brandenburg) 박사는 동료들에게 e메일을 보냈는데, IEEE(The Institute of Electrical and Electronics Enginee